본문 바로가기

2018/11/074

알프스밤하늘 별똥별이 떨어졌다 숙소에 도착 하늘을 바라보니 수만개의 별들이 투명하게 내려든다. 사진을 찍어보니 별똥별 괘적이 잡혔습니다 소원을 빌었어야 했는데..... 2018. 11. 7.
오스트리아 찰츠부르크 짤츠브르크로 2시간 이동합니다. 이동하는 동안 사운드오브뮤직 한편을 보았습니다. 이곳에서 촬영한 영화 한편을 보니 주변이 온통 한 장면같이 느껴집니다. 차창밖 풍경은 알프스 목초지대의 그림같은 집들이 가문비나무 숲속에 자리하고 깊은 계곡에는 운해가 걸쳐있어 신비스런 풍경이 스쳐갑니다. 호수가의 집들은 상상했던 모습 이상입니다. 그렇게 그림같은 풍경을 마주하며 도시로 접어들었습니다. 언덕위 성이있는 도시입니다. 게트라이드 가세를 한바퀴돌아 호엔짤츠부르크 성을 관람하고 미라벨궁전 앞 정원을 보는 것으로 오늘 일정을 마감합니다. 게트라이드 가세는 쇼핑몰이 있는 곳이며 간판이 화려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천카페에서 맥주와 커피를 즐기는 곳입니다. 세상에서 가장작은 가게 옆 프라다매장이 있습니다. 진열된 상품가격.. 2018. 11. 7.
오스트리아 짤츠캄머굿 2018.11.4. 슬로베니아에서 오스트리아로 이동합니다. 짤츠캄머굿 알프스 쪽으로 들어가다. 슬로베니아에서 오스트리아로 넘어갑니다. 알프스산맥을 타고 깊숙이 높게 이동합니다. 자작나무들에서 가문비나무로 수종이 바뀌며 깊은 협곡사이로 들어갑니다. 시커먼 암릉이 보이며 집의 형체도 다르게 보입니다. 그렇게 4시간을 달려 오니 호수가 보이는 마을이 나타납니다. 짤츠라는 단어가 소금이라고 합니다. 예전 소금을 캐내던 광산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전망대에 오릅니다. 정상까지 가보고 싶었지만 시간을 그렇게 많이 하려하지 않아 스카이워크같은 전방대에서 호수를 바라보며 마을품경을 감상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다시 내려와 30여분의 자유시간동안 마을길을 걸어봅니다. 호수에는 고니가 관광객들의 먹.. 2018. 11. 7.
슬로베니아 블레드 블레드 알프스 서쪽에 위치한 호수도시이다. 위로 블레드성이 있으며 가운데 조그만 섬에 교회가 있으며 나룻배로 입도할 수 있다. 교회 종을 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하여 관광상품화 되어있다. 우리는 주변을 산보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이곳은 오후3시면 어둑해지고 5시면 깜깜해집니다. 블래드 성에 불이 들어왔습니다. 블레드성까지 버스로 이동 야경투어를 하였습니다. 블래드성은 1004년경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2018. 1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