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19

남산타워 2018.11.17. 남산타워 월하정인 서울에 왔으니 남산타워는 가봐야 하지 않겠느냐하며 덕수궁 돌담길을 걸었습니다. 검색하니 남산순환버스를 이용해야 한단다. 시청역쪽에는 노선이 없어 서울역이나 명동역으로 이동해야 합했습니다. 가까운 서울역으로 서울스퀘어앞 승강장에 매20분마다 있다고하여 이동합니다. 서울역출구에 나와 서울스퀘어앞으로 이동 승강장을 찾는데 20분간을 헤메고 물어도 보았지만 아는이는 없었습니다. 순간 우리가 찾던 03번 순환버스는 지나가버립니다. 신문과 담배를 파는 가판대에 묻자 바로 옆에 승강장이 있다고 합니다. 승강장은 전봇대에 가려 보이지고 않았습니다. 어두운 밤거리에서 밤기온이 뚝 떨어집니다. 패딩을 입었어도 재채기가 나오는 정도입니다. 03번가 다가옵니다. 동시에 앞에서는 케이블카.. 2018. 11. 26.
덕수궁 2018.11.17. 덕수궁 지하철 1호선 시청역에서 나오니 어르신들이 많이보입니다. 대한문 앞 문재인정권퇴진 무대가 설치대어있으며 국정농단 박근혜와 트럼프 사진이 보입니다. 태극기를 흔들며 음악을 틀어놓았습니다. 경복궁 관람내내 시끄러워 죽는줄 알았습니다. 챙피한줄도 모르고 다양한 관광객들이 즐기는 문화재앞에서 잘들 놀고계셨습니다. 광화문에서는 크리스마스관련 집회인지 뭔지에 귀가 따가웠습니다. 조용한 침묵시위를 하였으면 합니다. 아니면 문화 공연시위나.... 몇 년전 경복궁을 구경하고 덕수궁을 보니 아담하게 보였습니다. 덕수궁은 1904년 화재이후 재건되었다고 합니다. 중화문에서 중화전이 나란히 마주서있습니다. 중화문을 들어서면 박석포장이 넓게 펼쳐집니다. 주행로 아래 품계석이 나란히 서있습니다. 그리.. 2018. 11. 23.
서울풍물시장 서울풍물시장 청계천 주변 시장 다양한 시장이 많이 있었습니다. 올 여름 동묘역 황학동 벼룩시장을 구경하였지요 미우세의 황짠희의 잔막걸리 땜시 오늘은 서울풍물시장입니다. 신설동역 10번출구로 나오면 풍물시장가는 이정표가 바닥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풍물시장 입구는 300여m나 남았지만 초입부터 난장이 펼쳐집니다. 황학동 벼룩시장과 같은 분위기입니다. 쓰지 못할 물건 버릴 물건이 없는 듯 온갖 잡동산이들이 다 모였습니다. 전선게이블부터 발전기까지 녹이 잔뜩끼어 있는 공구부터 출처도 모를 부품 등... 전자기기에서 전동공구, 구제옷과 가방 그리고 고미술품 오후 한시가 조금 넘은 시각 한가한 풍경입니다. 서울풍물시장은 2층건물로 체육관 같은 외관을 지녔습니다. 입에로 들어서니 손바닥만한 점포가 다닥다닥 붙어있습니.. 2018. 11. 20.
광장시장 광장시장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 8번 출구로 나오면 광장시장입니다. 100년의 전통시장 이라는 광장시장은 일요일인 관계로 포목점 등 많은 상점들이 문을 닫았지만 먹거리 장터는 화려하게 열리고 있었습니다. 오전 11시경 좁은 골목으로 들어서니 육회골목입니다. 이곳이 광장시장이라고 물으니 그렇다고 한다. 아케이드가 설치된 시장입구를 찾지 못하고 골목으로 들어선 것입니다. 지도를 검색하였을 때 역과 거리가 제법 있어 보였다. 황학동 벼룩시장도 그랬었다. 지도가 약간 오를 범하지 않았나 싶다. 시장으로 들어서자 대구탕가게가 나오며 화려한 만국기가 펄럭이며 아케이드 아래 난장이 아닌 먹거리 장터가 보입니다. 방송에서 나왔던 그곳입니다. 다닥다닥 붙어있는 포차식 점포에는 빈대떡을 중심으로 마약김밥, 비빔밥, 칼국.. 2018. 11. 19.